2019 WISH LIST

2019년 마음가짐, 다짐



매해 중요 하지 않은 시간이 있을까 하지만 나에겐 이제 다가온 2019년은 더욱 중요하게 느껴지는 한 해이다.  2018년에는 솔직히 너무나 바빴고, 일이 많았다. 그만큼 2019년은 바쁜 시간일 것이라 생각이 든다. 그래서 꼭 하고 싶은 것들은 정하여, 이루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싶다. 


1. 맡은 역할 잘 하기

- 내가 가진 역할은 나, 대표, 아들, 남자친구, 삼촌 등 여러가지의 역할이 있다. 그 역할을 다 완벽하게 잘하는 건 한계가 있겠지만 그래도 잘 한다는 것은 아주 중요한 과제이다. 1월이 다 지나간 이 상황에도 잘 하고  있는지 의문점이 들지만 그래도 나름대로 노력하기 위해!!


2. 열린 귀, 열린 마음, 열린 시선으로 받아 들이기

- 가끔 편협한 생각은 나를 망치는 경향이 있다. 열린 귀로 사람들의 이야기를 항시 들으려 하며, 열린 마음으로 사람들의 받아 들이고, 열린 시선으로 미래를 보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다. 


3. 책, 영화, 여행으로 견문 넓히기

- 견문을 넓히는 방법은 아주 아주 많다. 익숙치 않은 곳에 여행을 간다 거나 잘 모르는 책을 읽는다 거나 영화를 본다 거나 등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올해는 여행과 책을 조금 가까이 하고 싶다. 여행은 억지로 라도 가지 않으면 계속 울산에 발 묶여 있을듯하고, 책은 내가 정말 가까이 하지 않았지만 이제는 정말 가까이 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4. 기록 하기

- 기록하지 않는 것으로 나를 설명할 수 있을 만큼 기록을 잘 하지 않는다. 사진 찍는 것이 다이다. 그것은 기록의 목적이 아닌 그냥 사진 찍는게 좋아서이기 때문에 기록이라 할 수 없다. 올해는 내가  하는 것들 대부분을 기록하려고 한다. 일상, 영화 감상, 음악, 여행 등 다양한 내가 가지고 있는 지식과 경험들을 기록하여, 나에겐 추억이 누군가에겐 영감이 될 수 있게끔 노력할 예정이다. 기록을 함으로써 내 뇌리에 더 깊숙히 박히는 것을 알았고, 창의력은 모든 경험의 융합으로 이루어 진 다는 것을 이제 알았으니 더욱 더 창의적인 사람을 되기 위해선 온라인 커뮤니티를 활용해서 기록할 예정이다.




2019년 기해년 벌써 1월이 2/3이 지났는데, 더욱 더 나를 성장하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

그리고 2020년이 다가왔을 때 이 글을 읽을 땐 부끄러움이 아닌 대견함을 느끼길...!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