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들클래스 소식

뉴미들클래스는 와디즈 펀딩 중이에요! (상)



서울 지점을 준비 하면서 꼭 했으면 했던 것이 있었어요.

그거슨 바로 크라우드 펀딩이었는데요. 


울산에서는 조금 낯선 단어이긴 하지만 현재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크라우드 펀딩들로 자금을 조달하고 있답니다. 크라우드 펀딩은 크라우드(Crowd) + 펀딩(Funding) 이 합쳐진 합성어입니다. 대중을 뜻한 크라우드는 불특정 다수들을 이야기하며, 펀딩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펀드를 한다는 뜻이죠.  쉽게 생각해서 대중들에게 펀딩을 받는다. 입니다. 기존의 펀드와는 조금 다르지만 이제는 너무 평범한 이야기들이죠. 크라우드 펀딩에는 투자형 / 리워드형 펀드 두가지로 나뉘는데, 저희가 이번에 펀딩을 한 것은 in the house 의 서비스를 미리 판매하는 리워드형으로 준비를 했답니다. 


저희는 이전 펀딩을 한 적이 있었지만 그때는 울산에서만 활동을 했기에 그렇게 까지 효과를 보진 못했답니다.새로운 고객을 유치기 보다는 기존 고객들에게 저렴하게 서비스를 제공을 했었죠. 그래서 이번 서울 지점에는 크라우드  펀딩의 효과를 확실히 챙길  수 있을 것이라 판단 했습니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은 와디즈라는 플랫폼에서 진행을 했답니다. 1달 넘게 시간을 사용하면서 스토리를 작성하고, 준비를 했답니다. 크라우드 펀딩 준비는 경험이 있었던 커뮤니티 매니저께서 중점적으로 준비를 했죠!


7.3 크라우드 펀딩 작성 준비

7.8 - 18 크라우드 펀딩 초안 작성 및 수정

7.9 리워드 논의

7.30 크라우드 펀딩 관련 교육(서울)

8.9 크라우드 펀딩 내용 최종확인

8.13 크라우드 펀딩 내용 피드백

8.21 펀딩 오픈 예정 작성

8.23 펀딩 오픈 예정 공개

9.6 - 29 펀딩 기간 





이러한 과정을 통해 나오게 현재의 오픈 예정과 스토리(https://bit.ly/2lBMszn)가 나오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단, 3일 만에 목표 액에 1000%를 넘겼습니다. 짝짝짝. 


크라우드 펀딩 자세한 내용은 다음 편에 계속!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댓글(0)